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애플, iRadio(아이라디오) 출시예정





http://www.pocket-lint.com/news/50655/apple-planning-summer-iradio-launch

내용/사진출처




 애플이 iRadio(아이 라디오)를 통해서 뮤직 스트리밍 시장에 뛰어든다는 루머가 계속 되왔다. 


The Verge에 따르면, 올 여름에 런칭될 계획이라고 한다.


2012년 말 여러 미디어 기사들에 따르면 iRadio 프로젝트는 2013년 초에 나올 계획이었다고 한다.


하지만, 애플이 음원의 가격 조정에 어려움으로 계획이 지연되었다.


판도라는 100곡당 12센트를 지불하는데, 애플은 업계 최저가로 사용자들이 100곡을 스트리밍 할 때마다 6센트를 원했다.


The Verge의 새로운 리포트에 따르면, 유니버설과 워너가 방대한 양의 음원을 공급한다는 소식이다.


"iRadio가 나왔습니다. 더 이상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어느 한 매체가 공식적으로 말한 내용이다.


애플은 여름에 서비스를 시작하기 위해 노력중이다.


애플은 Spotify, RDIO, Last.fm 같은 경쟁자들 사이에서 인터넷 스트리밍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판도라를 인수할 계획이다. 


애플이 영향을 미치고 있는 모바일 시장을 생각한다면 다른 경쟁자들의 시장 점유율에 큰 타격을 입힐 것으로 전망된다.


그러나 최근 리포트들에 의하면, 구글과 아마존 또한 이 시장에 흥미를 느끼고 뛰어든다는 것이다.


리포트들은 iRadio가 무료로 제공되고, 광고플랫폼으로 애플이 수익을 낼 것이라고 예상한다.


애플의 행보를 봤을 때, 언제든지 바뀔 가능성이 크다.








오역이 있을 수 있으니 원문을 참조해주세요 



아이튠즈하고는 다른 사업인 것같습니다. 


아이튠즈는 음원 구매라면 


아이라디오는 스트리밍 서비스.